2025 머니투데이방송 골든에이지어워즈 전국예선 접수가 시작됐다.
'골든에이지어워즈'는 나이와 경력을 넘어 패션·방송광고 모델을 꿈꿔왔던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시상식이다.
이번 행사의 전국예선 서류 접수는 7일부터 오는 28일 월요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거주 지역과 상관 없이 접수할 수 있으나 추후 예선 오디션은 서울에서 열린다.
1985년생을 포함해 올해 만 40세 이상인 자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성별 및 국적 제한은 없다. 참가자는 '패션 부문' 또는 '광고(인플루언서)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해야 한다.
접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골든에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자기소개와 함께 전신사진을 제출하게 되며 1차 서류 심사 결과는 오는 31일 오전 중 발표된다.
지난해 첫 대회에서는 총 80명의 본선 진출자가 선발돼 워킹과 퍼포먼스를 통해 각자의 이야기를 무대 위에 펼쳤다.
당시 참가자들은 "내 인생을 나 스스로 증명한 시간이었다", "인생 2막을 당당하게 시작할 수 있는 무대", "관객의 시선, 카메라 플래시, 음악에 맞춰 걷는 발걸음마다 내 인생의 새로운 챕터가 시작되는 듯한 전율을 느꼈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단순한 대회를 넘어 '자기표현의 무대'로서의 가치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유승호 머니투데이방송 대표는 "지금의 40대 이후 세대는 단순히 소비하는 연령층이 아니라, 자신을 주체적으로 드러내고 사회와 다시 연결되기를 원하는 세대"라며 "골든에이지어워즈는 바로 그런 흐름을 담아낸 무대"라고 밝혔다.
또한 "이 대회를 통해 중장년 세대 중심의 새로운 콘텐츠와 산업 플랫폼이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골든에이지어워즈 공식 홈페이지(https://gaa.mtn.co.kr)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골든에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