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지사항

제목

2025 MBA 경영사례분석대회 성료…9개팀 수상 영예

등록일

머니투데이방송(MTN)과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이 공동으로 개최한 '2025 MBA 경영사례분석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MTN은 지난 10일 서울 연세대학교 경영관 용재홀에서 '2025 MBA 경영사례분석대회' 시상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첫 발을 뗀 이후 17년째 이어져 온 이번 대회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전환이라는 화두를 다뤘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현지화 전략(Global Localization)을 통한 경영 효율성과 경쟁력 유지 방안'과 '디지털 혁신 전략(Digital Innovation)을 통한 기업 경영 전략의 효율성 확보방안'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통해 참가팀들의 창의적 솔루션을 이끌어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승재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학부학장을 비롯해 예선과 본선 심사를 맡은 유원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정미경 머니투데이방송 전무이사, 박호진 머니투데이방송 보도본부장 등 주요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대상 격인 교육부 장관상은 '404 Found' 팀이, 산업통상부 장관상은 '퍼스트 펭귄(First Penguin)' 팀이 각각 차지했다.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의 영예는 '시냅스' 팀에게 돌아갔으며, 이와 함께 6개 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상금은 교육부장관상과 산업통상부장관상 수상팀에 각각 500만원이,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에는 200만원이, 우수상 6개 팀에는 각각 50만원이 수여됐다.

 

총 9개 팀이 수상의 기쁨을 나눈 이번 대회는 MBA 학생들에게 실제 기업의 경영 과제를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실전 경험의 장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