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청자투표상 투표가 대중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광고인과 시청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혁신적 광고 메시지를 발굴해 광고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9년부터 MTN머니투데이방송이 매년 개최하는 광고 시상식이다.
투표는 2024 방송광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1일부터 시작되며 오는 2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시상은 본상(방송광고대상·사회공헌대상·브랜드대상·마케팅혁신대상·크리에이티브대상), 최우수상(건설·공공서비스·금융·민간서비스·뷰티/헬스케어·식음료), 특별상(CF스타상 최우수상·CF스타상 우수상·CF스타상 신인·시청자투표상·에이전시) 등 3개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이 중 시청자투표상은 100% 시청자들의 투표 결과만으로 수상작이 결정되는 만큼 매년 시청자들의 뜨거운 투표 열기가 이어져 왔다.
올해 시청자투표상 후보작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방영된 영상광고 중 정관장 ‘매일의 힘’ 편(모델 임영웅), 롯데웰푸드 ‘ZERO meets NewJeans 건과’ 편(모델 뉴진스),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첫만남’ 편(모델 TWS)을 비롯해 쿠쿠전자(모델 이준호), 정샘물뷰티(모델 이효리), 맥도날드(모델 NCT 도영), 아임비타(모델 박재범), 파파존스(모델 아이브), 지큐랩(모델 전지현), 토레타(모델 에스파 윈터) 등 10편이다.
참여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투표에 참여한 시청자 중 총 50명을 추첨해 헤어드라이기(1명), 헤드셋(1명), 홍삼정 에브리타임(3명), 엔젤리너스 제품교환권(5명), 리쥬란 이너닷 DNA 글로우 젤리(20명), 비비큐 상품권(20명)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MTN머니투데이방송은 "우수광고 시상의 취지를 이어가고 있는 방송광고 페스티벌은 공정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TV 영상광고 시상식"이라며 "재밌는 광고도 보고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시청자투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수상작 및 경품 당첨자는 6월27일 발표되며, 본 시상식은 7월18일 서울시 중구 크레스트72에서 개최된다.